[고객 인터뷰]초기 스타트업 대표가 대부분 놓치고 있는 “이것”

햇귀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처음 햇귀라는 기업명을 들었을 때 조금 생소했었는데요. 아침에 귀한 소중한 첫 햇살이라는 의미의 우리말이라고 합니다.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고 하는데요. 초기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들어봤습니다.

햇귀 이민후 대표

스타트업의 Pacemaker 역할을 하고 싶어요

초기 스타트업은 특히나 더 좋은 인력이나 정보 수집에 대한 니즈가 강합니다. 그런데 여건 상 쉽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저희는 자원이 부족한 스타트업들에게 다른 유사한 환경의 고급 팀원이 가진 정보를 수집하고 제공하는 역할을 하며, 성장을 위한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대표들이 공통적으로 놓치고 있는 게 있었어요

저희가 여러 스타트업과 함께 하면서 정보도 많이 드려보고 좋은 사람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잘 될 것 같은데 안 되는 거예요. 뭐가 문제일까 곰곰이 살펴보니 성공확신감이 없었습니다. 대표가 성공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그 사업은 문제가 돼요. 성공확신감이 없으면 계속 흔들리게 되거든요. 그래서 저희가 생각한 솔루션이 생각 습관을 관리하는 것이었습니다. 

비전 기반으로 결정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대표들은 비전 기반의 선택을 하는 연습이 필요해요. 어떤 목적의 결과값에만 집중하게 되면 이 결과를 얻지 못했을때 어떻게 하지라는 불안감에 휩싸일 수 있어요. 당장의 순간만 보게 되는 거죠. 바로 눈앞에 보이는 결과값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큰 비전을 설정하고 그 비전을 이루어 가는 과정 자체에 집중하는 생각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햇귀는 이런 생각 습관을 대표님들께서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 것,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어떤 선택이나 결정을 할 때 두려워하면 안 돼요. 생각 습관 관리는 그런 두려움을  갖지 않게 도와줍니다.

스타트업은 자금 관리도 중요해요

스타트업이 자금을 확보했다면 그 후의 관리가 굉장히 중요해요. 그런데 전문가가 아니면 제대로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혜움은 그런 자금 관리가 시스템으로 할 수 있게 되어있고 필요할 때 언제든 혜움레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잖아요. 그게 저는 굉장히 큰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저희 파트너들에게 많이 추천도 하고 있고요. 

대응도 굉장히 빠르고 나이스하고요. 기존 대비 10배 이상 속도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한시가 바쁘고 급한 저희 같은 대표들에게는 너무 도움이 많이 되죠.


📌 이어지는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