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4색 과장님 인터뷰

앞서가는 혜움의 세무 서비스. 그 서비스의 중심에는 경력에서 나오는 노련한 일처리와 세심한 고객 관리로 서비스 만족을 이끌어내는 경력 기장팀원들이 있다. 혜움을 대표하는 4인의 ‘과장님’들에게 혜움의 마음가짐에 대한 질문을 던져보았다.

움의 미션 중 하나는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이다. 어떻게 하는 것이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는 일일까?

조은경 과장 : 고객이 혜움 덕분에 사업에 집중하고 마음 편하게 사업을 할 수 있으면 가장 가치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사업이 성장하면 제 일이 많아지겠지만 그만큼 일을 잘했다는 증거겠죠.

김소희 과장 : 가장 직접적인 가치는 물론 금전적 가치겠죠. 하지만 고객과 소통하는 과정에서의 가치도 큽니다. 고객의 급한 요청에 대한 빠른 답과 같은 시간적 가치나 미리 절세 방안 등을 알려주었을때 가지는 심리적 안도감같은 가치도 매우 크죠. 오히려 서비스 만족은 이런 부분에서 오는 것 같아요.

undefined

이정은 과장 : 고객과 얼마나 밀착되어 일을 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카톡을 통한 상담은 혜움만이 줄 수 있는 가치가 아닐까 싶다.

김다연 과장 : 고객마다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은 다르죠. 하지만 사업이 성장하고 세금 걱정 안하는 것이 가장 공통되고 기본적인 가치입니다. 그리고 이런 가치를 더해주면 듣게되는 “덕분에 잘 되었다. 고맙다.’는 한마디가 보람을 느끼고 저희의 가치도 높아지게 만듭니다.

그럼 고객 만족을 위하여 어떤 준비를 하나요?


김다연 과장 : 늘 공부하여 전문가가 된다는 것 또한 우리의 미션이다. 그리고 이 미션을 이룰 수 있게 회사가 충분히 지원해준다. 외부의 전문 강의를 빼놓지 않으려고 한다.

김소희 과장 : 많은 혜움의 고객만큼 다양한 사례들이 있는 셈이다. 이 사례들을 처리하면서 얻게 되는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한다. 업무를 돌아보는 회고 시간은 처음에 어색했지만 점차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내부 교육 프로그램이 되었다.

조은경 과장 : 고객의 자료를 받아서 처리하는 업무도 많지만 자료를 받기 이전에 한 발 먼저 공부하려고 한다. 새로 바뀐 조세법부터 새로운 사업 환경에서 생기는 전에 없던 사례들을 공부하여 알려드리겨고 합니다.

이정은 과장 : 세무가 이미 일어난 일을 토대로 하는 과거 지향적 업무긴 하지만 혜움은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해 기장을 합니다. 세법 그 이상의 사업 상담까지 할 수 있도록 자기 개발 중입니다.

undefined

혜움 서비스의 중심에 있는 과장님들을 통해 혜움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떤 생각으로 고객을 대하는지 알아보았다. 혜움은 작은 기업들이 각자의 꿈을 꾸며 성장하고, 많아지면 세상이 더 좋아진다고 믿고 있다. 이를 위해서 혜움의 기장팀원들은 단순 세무에서 벗어나 사업 파트너로서 고객들이 그들의 아이디어와 믿음을 실현할 수 있게 돕고 있다. 그 중심에서 혜움을 책임지는 과장님들에게 박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