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어요

혜움 고객인터뷰 캐비아츠

“캐비아를 이용한 다양한 미식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하는 회사가 되고 싶어요.”

재무회계 담당자가 없다 보니 세무처리가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온라인 회계장부 등을 이용해 세무관리를 했어요. 간단한 입력만으로 관리가 가능한 듯했으나 맞게 한 건지, 누락은 없는지 등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시간도 많이 소요됐고요. 그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을 제일 먼저 생각했어요

혜움을 이용하기 이전에 다른 세무회계법인을 이용한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담당자 배정은 됐는데 세무처리가 잘 되고 있는지, 문제는 없는지 등등 피드백도 전혀 없고 제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없는 거예요. 안 되겠다 싶어서 정말 면밀하게 검토하고 선택한 게 혜움이었습니다.

세무관리, 시간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다

루틴 하게 하는 일들에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잘 쓰고 있는 것 중 하나가 혜움리포트에서 제공되는 급여관리입니다. 급여를 엑셀로 일일이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요. 데이터가 틀어지기도 하고요. 혜움리포트 급여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엑셀 관리가 필요가 없어요. 급여를 입력하면 상세 내역까지 데이터로 관리되고 언제든 찾아볼 수 있으니 편하더라고요. 

주요 서식도 혜움 리포트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게 의외로 정말 시간을 많이 아껴주고 있습니다. 일일이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서 서식을 받지 않아도 되니까요. 사실 이런 사소한 업무가 에너지를 많이 빼앗는데 혜움리포트 쓰면서 업무 효율성이 많이 높아졌어요.

신뢰를 쌓는 것은 결국 커뮤니케이션

어떤 일이든 결국 소통이 중요하다고 느껴요. 세무사님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있으니 신뢰감이 자연스럽게 높아지는 것은 당연했고요. 그런데 꼭 연락을 하는 것만이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더라고요. 세무만 봐주시는 게 아니라 세무 뉴스레터, 세미나 개최, 컨설팅 등 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시는 데 이런 게 전부 결국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해요.

내부에 재무회계 담당자가 하는 역할을 모두 부족함 없이 해주고 계신 것 같아요. 최근에는 혜움에서 진행하는 컨설팅에도  참여했는데 사업계획서 쓸 때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세무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돈을 관리하는 일이잖아요. 당장 눈에 보이지 않아도 순간 방심하면 큰일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규모에 상관없이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을 많이 느껴요. 앞으로도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데 서로 좋은 영향을 주는 파트너가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