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 사업의 실적을 확인하고 예측할 수 있는 여유

클래스팅은 미국의 에듀케이션 테크놀로지 인사이트(Education Technology Insights)지에서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 세계 10 대 에듀테크 스타트업에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교육 플랫폼 기업이다.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체계적인 세무 · 회계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어 혜움을 선택했다. 더 중요한 것은, 혜움을 통하여 사업을 보다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1년에 한 번 받는 세무 · 회계 보고로는 사업을 관리하기가 너무 불편했습니다.”

클래스팅도 사업 초반에는 평범한 세무 · 회계서비스를 이용했다. 하지만 매달 기장료는 나가는데, 사업의 전반적인 자금현황에 대하여 파악할 수 없었다. 매출이 얼마나 되는지, 비용이 얼마나 나가는지조차 알 수 없었다. 투자도 받게되고, 직원수도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해결책이 필요했다.

undefined

“매달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세부 비용이 어떻게 소요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클래스팅은 혜움에 먼저 연락했고, 세무 · 회계 서비스를 바꾸는 것만으로 많은 변화가 시작되었다. 먼저 세무 · 회계 보고서를 통해서 매달 수익을 관리할수 있게 되었고, 세부 비용이 어떻게 지출되는지에 대한 경비지출 패턴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기존에는 정성적으로만 알고 있던 각종 숫자와 지표들을 매달 보고받게 되면서, 사업예상과 실적을 맞춰보는 여유도 생겼다.

undefined

 

글로벌 회원 400만명 돌파, 세계와 경쟁하는 교육분야 아시아 1위 플랫폼

클래스팅은 2017년 말 기준 국내 회원 수 400만명을 돌파했다. 그에 맞춰 회사 규모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혜움 기장서비스로 바꾸면서 무엇보다 월 단위로 세무,회계 보고서를 받고 관리 할 수 있어서 세무사님과의 소통이 많아졌고, 부가세신고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어서 오류가 줄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 게다가 카톡에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한 급여시스템은 체계적인 급여관리까지 가능하게 해 줬다. 세무회계 서비스를 변경하는 것이, 단지 세무 신고 대리인을 바꾸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는 걸 클래스팅은 경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