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혜움의 운영을 책임집니다.

혜움세무회계 고객에게 제공하는 각종 IT 서비스를 운영, 관리하는 신동진님.

그는 기술운영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혜움리포트 등 IT기반 서비스를 책임지며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업무도 병행하고 있다. 고객이 사용하는 리포트 사이트나 내부 직원용 사이트에 장애가 발생하면 즉각 반응하여 수정을 개발팀과 논의하고 관리하는, 혜움이 자랑하는 IT서비스를 전반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것이다. 개발자 리소스가 부족하거나 간단한 일이라면 직접 개발까지 하는 ‘기술자’다.

다른 회사에서 IT업무를 담당하다 대표님과의 인연으로 혜움에 합류하게 된 그에게 세무 분야는 아직 공부가 필요한 전문분야다.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업무를 IT서비스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IT적인 능력 외에 세무 전문지식이 필요하지만 부족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평소에 전문 도서나 교육, 웹서핑 등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늘 채워나가고 있다. 또한 가까이에 세무사와 기장 담당자들이 있기에 직접 물어볼 수 있다는 점은 여타 금융세무 서비스 업체들과 다른 혜움만의 특징이자 좋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한다.

신동진님이 서비스 운영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고객과 직원의 만족이다. 혜움 서비스는 고객 뿐만이 아니라 내부 직원들도 사용한다. 고객이 둘인 셈이다. 이 두 고객이 모두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리포트 사이트와 같은 IT서비스와 카톡을 활용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 등은 이미 이 두 고객에게 모두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는 IT를 활용한 세무 서비스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동진님에게 세금 납부, 고품질의 실시간 상담 등의 특화 서비스는 경쟁 우위를 위해 필요한 특화 서비스다. 때문에 2020년의 목표 또한 이런 다양한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고객이든 내부 직원이든 ‘내가 개발한 서비스’를 만족하며 쓸 수 있게 하기 위해 늘 묵묵히 노력하는 신동진님. 책임감과 성실함을 기반으로 한 그의 새로운 ‘고객만족’ 서비스들을 기대해본다.